안녕하세요! 크랩입니다.
정의의 악플러와 함께하는 한학기 한권읽기 7차시 수업을 소개합니다.
신호등 토론하기
이번 차시에는 준하의 행동이 '정의'로웠는지에 대해 신호등 토론을 해봅시다.
도입에서는 지난 시간에 만든 정의 가치지도를 보며 정의로운 행동은 무엇인지 이야기해보며, 준하의 행동이 '정의'로웠는지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7차시 신호등 토론 수업은 에듀테크 활용 수업과 오프라인 수업 모두 가능합니다.
(ON) 패들렛 활용
(OFF) 활동지 활용
먼저 에듀테크 활용 신호등 토론 수업을 소개해드릴게요.
1. 패들렛의 '캔버스' 링크를 학생들에게 공유합니다.
링크는 하단에서 복사 가능합니다:)
2. 신호등 토론 주제 : 잘못을 했다는 이유로 익명으로 친구를 비난하는 글을 쓴 준하의 행동은 '정의'로운가요?
3. 주제에 대한 자신의 주장과 근거를 적고, 게시물 색깔을 의견에 맞게 바꿔 같은 색끼리 배치합니다.
정의롭다 : 초록색, 정의롭지 못하다 : 빨간색, 중간의견 : 노랑색
4. 학생들과 전체 화면을 함께 보며 의견 발표 및 반론을 제시합니다.
5. 토론 활동을 진행하면서 생각이 바뀌거나 더 추가할 내용이 있다면 자신의 게시물을 수정하여 최종 의견을 정리합니다.
수업에 활용하실 수 있는 패들렛 링크입니다.
반드시 링크를 복제해야지만 우리반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https://padlet.com/pbajina1/acopp89zgg6uosie
정의의 악플러 신호등 토론
잘못을 했다는 이유로 익명으로 친구를 비난하는 글을 쓴 준하의 행동은 ‘정의’로운가요? 여러분의 생각을 적어주세요!
padlet.com
자세한 사용법은 하단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수업 어플 추천] 패들렛(Padlet)으로 학생 의견을 한눈에!
안녕하세요:) 크리에이트 랩(CReate LAB), 크랩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수업 어플은 패들렛(Padlet)입니다. 학생들의 의견을 게시, 수합, 공유할 수 있는 만능어플! 패들렛 크랩 선생님들이 강력 추천
crab.tistory.com
오프라인 수업은 위의 과정을 활동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활동지는 글 하단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준하의 마음에 공감하며 생활 속에서 정의롭게 행동하기 위해 지녀야 할 태도를 생각해보며 수업을 마무리합니다.
신호등토론 활동지입니다.
'온책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의의 악플러] 9-10차시 가치보석 실천하기 (0) | 2021.04.01 |
---|---|
[정의의 악플러] 8차시 가치 보석 찾아보기 (0) | 2021.04.01 |
[정의의 악플러] 6차시 가치사전 만들기 (0) | 2021.03.31 |
[정의의 악플러] 5차시 감정 그래프 그리기 (0) | 2021.03.31 |
[정의의 악플러] 4차시 인물 관계도 그리기 (0) | 2021.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