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시는 삽화를 이야기 순서대로 정리하고,
삽화에 맞는 문장을 적어보며 이야기를 간추리는 활동입니다.
이야기 간추리기를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삽화를 제시하면 조금 더 쉽게 이야기를 간추릴 수 있답니다.
활동 순서는 아래과 같습니다.
① 지난 시간에 푼 퀴즈를 다시 풀어보며 내용을 복습한다.
② 칠판에 책의 삽화 10개를 무작위로 제시하고, 어떤 장면인지 이야기해본다.
* 모둠별로 삽화를 제시하고, 모둠 활동으로 진행 가능
③ 삽화를 이야기 순서에 맞게 정리한다.
④ 활동지를 제시하고, 삽화에 맞게 이야기를 간추려 적는다.
⑤ 중간, 중간 문장을 추가하며 이야기의 흐름이 자연스러운지, 이야기가 앞부분의 내용과 잘 어울리는지 확인한다.
[에듀크로 수업하기]
① 패들렛 ‘셸프’를 활용하여 삽화를 이야기 순서에 맞추고, 그림 아래에 학생들이 이야기를 간추려 적어요.
② ‘담벼락’을 활용하여 간추린 내용을 모아 줄거리를 적도록 해요.
* 띵커벨 보드 ‘그룹형’과 ‘타일형’을 활용하여 패들렛과 똑같은 활동을 진행할 수 있어요.
*패들렛 ‘셸프’ 링크: https://padlet.com/pbajina1/ecbz9rr94zgyhxxc
*패들렛 ‘담벼락’ 링크: https://padlet.com/pbajina1/xjmktxjn1m9hp3th
[활동지 및 PPT]
'온책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느 날 구두에게 생긴 일] 5차시 인물 관계도 그리기 (0) | 2021.06.07 |
---|---|
[어느 날 구두에게 생긴 일] 4차시 장화의 주인을 찾아서 (0) | 2021.06.06 |
[어느 날 구두에게 생긴 일] 2차시 내용 확인하기 (0) | 2021.06.06 |
[어느 날 구두에게 생긴 일] 1차시 책 퍼즐로 상상하기 (0) | 2021.06.06 |
[어느 날 구두에게 생긴 일] 수업 모아보기 (0) | 2021.06.06 |